본문 바로가기
Electrical Engineering/HW solutions

[UCLA] ECE 131A - Probability and Statistics

by UC우공 2019. 12. 24.

UCLA ECE 131A HW & Midterm solutions.

EE131A.zip
7.34MB
Probability, Statistics, and Random Processes for Electrical Engineering by Alberto Leon-Garcia

수업과 배움의 재미는 정말 컸지만 성적은 안나오고, 파이널치고나서 혹시나 Fail 할까봐 조마조마 했던 수업.

 

이 수업에서 교수님이 이야기 했던 몬티 홀 문제는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Alex가 선택을 바꾸지 않는게 맞다면서 당당히 손들던 그순간을......)

 

요즘에는 well-known 문제라서 다들 정답을 알고 있지만 아직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밑에 링크.

몬티홀 문제 (결론: 선택을 바꾸면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몬티 홀 문제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세 개의 문 중에서 1번 문 뒤에 차가 있을 것이라 선택했을 때, 진행자는 3번 문 뒤에는 염소가 있음을 보여주면서 1번 문 대신에 2번문을 선택하겠냐고 물었다. 몬티 홀 문제(Monty Hall problem)는 미국의 TV 게임 쇼 《Let's Make a Deal》에서 유래한 퍼즐이다. 퍼즐의 이름은 이 게임 쇼의 진행자 몬티 홀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퍼즐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세

ko.wikipedia.org

본인은 Vwani Roychowdhury 교수 수업을 들었다. 확률은 딱히 추천하는 교수는 없다. (수업자체 난이도가 극혐)

하지만 꼭 들어야 한다면 그나마 Lara Doecek 여교수님 추천한다.

 

 

혹시나 위에 전공책이 필요한 사람은 메일 주소 댓글로 ㄱ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