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게임 Life

북미(미국, 캐나다)에서 한국 서버 게임 핑 줄이기

by UC우공 2020. 9. 20.

게임을 하는 경우 핑이 정말 중요하다.

미국에 산 지 오래되어도 비즈니스나 공부용으로 영어를 배워서 그냥 일상생활에서 계속 영어를 하게 되면 한국어보다 피로가 더 많이 쌓인다. 일과 후 스트레스를 덜려고 게임을 하는데 영어를 쓰면 뭔가 게임을 즐기는 느낌이 잘 안 든다. 확실히 모국어의 중요성을 더욱 느끼게 된다. 그렇다면 한국 서버에서 게임을 하면 되는데 문제점이 핑이 너무 높다.

본인이 주로 하는 게임, 배틀그라운드 근접전의 경우에는 총알 한 발에 의해서 승패가 결정나는 경우도 있기에 핑이 매우 중요한데, 0.2초 이상 차이가 나면 엄청난 페널티이다. 

 

VPN을 통한 핑 감소

=====================2022년 1월 업데이트내용======================

VPN을 오랫동안 사용해본 결과 오히려 VPN을 사용하면 더 느려진다. 예전에는 VPN 서버가 잘 잡히는 경우에 따라서 빨라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VPN을 사용 안 하는 게 오히려 핑이 더 잘 나온다.

그리고 측정 당시 게임 서버, 그리고 주변에 로컬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등등 여러 가지 요인을 동일하게 고려하지 않고 측정해서 아마 오차가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기준으로 VPN 사용으로 인한 핑 감소는 미미하거나 거의 효과가 없으며 높은 확률로 오히려 Ping이 증가한다.

=========================================================

참고로 Express VPN 다들 보안 및 속도에서 최고라며 추천하길래 다른 유료 VPN 서버들보다 가격이 비싸도 결제를 해서 사용했지만, 오히려 해외에서 한국 서버로 접속하는 경우 엄청난 딜레이와 30분마다 끊기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한국에서 외국 서버 접속 시에 괜찮을지 모르겠는데, 외국에서 한국 서버 접속을 목적으로 Express VPN을 사용하면 절대 비추다. 구글에서 검색 결과 나름 한국 서버 속도가 괜찮은 곳이 사이버 고스트 VPN이라고 해서 우선 1년 치 끊고 사용 중인데 딱히 불만은 없는 정도이다. 완전 신세계다 이 정도는 아니다. 

(혹시라도 VPN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꼭 쿠폰 잘 찾아서 가입하기를 사이버 고스트 $2.75*12 = $33/year 쿠폰 어딘가에 항상 있다.)

VPN 사용 X

이 경우에는 핑이 252ms까지 나온다.

VPN 사용 O

한국 서버로 VPN을 접속하면 핑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인게임의 경우 현재 Georgia에서 한국 서버 핑이 180~210ms 사이에서 움직이다.

 

디스코드 미국 채널 추천

아무리 딜레이 차이를 해결하려고 해도 물리적인 거리 때문에 150ms 이하로 줄이는 데 한계가 있다. 한국어로 게임을 하려는 이유가 팀 단위로 움직이는 경우 정확성과 빠른 정보전달이 한국어로는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한 게 아예 LA나 미국에 있는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과 스쿼드를 이루어서 게임을 하면 이런 높은 핑 차이도 느끼지 않고 전략을 한국어로 적용 가능하다.

확실히 배틀그라운드 인기가 많이 빠져서 동시접속자 수는 적다. 하지만 다른 게임들도 같이 진행하므로 가끔 북미에서 한국어를 사용하면서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아래 채널 2개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Join the NAKR PUBG MAIN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NAKR PUBG MAIN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4,690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Join the Players For NA GAMEs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Players For NA GAMEs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189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