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블록체인 (Coin)

이더리움 채굴 방법 (How to mine Ethereum)

by UC우공 2020. 8. 7.

===========================================================

Updated: 2021년 1월 부터 마이닝 풀허브에서 더이상 클레이모어 지원하지 않음.

피닉스 마이너로 채굴방법 링크

아래 내용 클레이모어로 채굴X  -> 위 링크 피닉스 마이너 채굴O

===========================================================

예전에 종종 GTX 980 TI를 사용해서 제트캐시(ZEC)나 모네로(XMR)를 마이닝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더리움 채굴기 E3가 나왔다는 소식 이후로는 "이제 그래픽 카드로 이더리움도 그래픽카드로 마이닝 하면 얼마 안 나오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다시 채굴금액을 검색해보니 하루에 $1~1.5 정도 나오는 걸 확인 후에 다시 이더리움 마이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https://www.betterhash.net/NVIDIA-GeForce-RTX-2070-mining-profitability-131.html

현재 자신의 그래픽 카드로 대략적인 예상 채굴 금액을 알아보고 싶다면, www.betterhash.net/mining/gpu/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욱 내리다보면 NVIDA GPU (GTX, RTX 시리즈)로 채굴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 클레이모어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는데, 현재 최신 버전인 v15.0 버전으로 다운받고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AVG나 일부 백신의 경우 바이러스로 분류 될 텐데. 잠시 일시 정지하거나 예외처리하면 됩니다.) 

 

참고로 시아코인도 동시에 마이닝 가능하지만 시아코인 채굴기 속도가 엄청나 그래픽 카드로 채굴해 봐야 의미 없음으로 a 옵션으로.

 

다운받으실때 파이어폭스나 IE 사용하세요. 크롬으로는 다운불가.

다운을 다 받으시고 아래와 같이 폴더 내부로 들어간 후에 편집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 창이 뜨게 됩니다.

 

 

start 실행파일에 들어가야하는 정보.

예를 들어 마이닝풀 허브 아이디가 woogong 이라면, username = woogong 이고 workername은 임의로 01로 할당하면 됩니다.

 

U.S.:         us-east.ethash-hub.miningpoolhub.com:20535

Europe:     europe.ethash-hub.miningpoolhub.com:20535

Asia:         asia.ethash-hub.miningpoolhub.com:20535  

 

미국에서 한국에 접속하면 300ms 이상의 딜레이가 생겨서 간혹 reject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국이면 Asia로 미국이면 U.S로 start.bat 파일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제 start.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cmd 창이 뜨면서 채굴이 되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제대로 작동하는지 마이닝풀 허브에 접속하여 해시 속도를 확인해주면 이렇게 채굴 속도가 나오는 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코인이 쌓이게 되면 개인 지갑을 생성해서 출금하는 방법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추가로 마이닝만 할 경우 그래픽 카드 코어와 메모리 클럭을 최대한 낮춰주는 게 좋습니다.

발열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전력도 적게 사용하면서 거의 비슷한 해시로 채굴을 합니다.

RTX 2070 풀로드임에도 언더 클럭으로 63도 유지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