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22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매주 다운받기 [Epic Games] 무료 게임 매주 에픽게임즈에서 다운받기. 다운방법을 설명하자면 1. 구글에서 에픽게임즈를 검색한다. 2. 우측 상단에 에픽게임즈 받기를 눌러서 어플리케이션을 PC에 다운로드한다. 3.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스토어 창이 뜨게 된다. 4. 스크롤을 내리면 무료 게임란이 있다. 여기서 더보기를 누른다. 매주 or 2주마다 업데이트됨. 5. 필요할 때마다 다운로드해서 게임하면 된다. 본인 게이밍 노트북은 SSD가 500Gb라서 삭제했다가 플레이하고 싶을 때 다시 다운받음. Troy와 Watchdog2, 롤러코스터 타이쿤 3은 저렴하게 풀려도 구매했을 텐데 무료로 풀리니 개이득. 처음에 회원가입이 귀찮지 한번 다운로드하면 다음에는 그냥 버튼만 클릭하면 되는 거라서.. 2020. 9. 29.
태양광 패널 효율 감소 발생이유. 태양광 패널 수명 (한계점 이후는 전압이 낮아서 발전이 안됨x) 태양광발전이 자연친화적이며 반영구적이라고 하는데 세부적으로 따져보면 태양광 패널 수명은 대략 30년 내외로 정해져 있다. 주로 일교차가 크게 발생하는 지역, 대기오염이 심한 지역,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지역 등 여러 가지 복합 요소로 태양광 패널의 수명이 결정된다. 이로 인해 태양광 효율이 떨어지게 되면 전류를 발생시키는 태양광 패널의 특징상 전압을 만들기 위해서 회로 내부에 저항을 이용하게 된다. V=IR, 전압=전류*저항 그로 인해 일반적으로 12V를 발전하는 태양광 패널 회로에서 전류를 전압으로 바꿔주는 내부저항 R_sh의 저항값이 변경되어야 한다. 만약에 발전전압이 12V보다 낮아지게 된다면 태양광발전을 한다는 의미가 없다. 마치 .. 2020. 9. 27.
html링크 새창에서 열기, 새탭에서 열기, 현재창에서 열기 링크 새 탭에서 열기, 현재 창에서 열기 너무 간단한 건데 스킨 부분에서 홈페이지 로고를 클릭할 때 기억이 나지 않아서 기록할 겸 찾아보았다. 우선 본문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간단하게 GUI를 사용하여 새창으로 열기 누르면 간단하게 해결. 하지만 html 스킨편집 같은 경우에서는 아래와 같이 직접 입력해야된다. 새로운 탭이나 새로운 창으로 열어야 되는 경우는 2번줄 내용처럼 target='_blank' 를 넣어주면 된다. 1 2 3 4 5 2020. 9. 26.
분산투자로 수익 극대화 하기 주식투자는 분산투자 선택이 아닌 필수 뉴스에서 내용이 왜곡된 것인지 아래의 문구를 삽입한 기사에서 워런 버핏이 분산투자에 대해 회의적이며 집중투자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 기사 내용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Diversification may preserve wealth, but concentration builds wealth. -Warren Buffett- 물론 버핏옹께서는 이런 말도 하셨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Do not put all your eggs in one basket. -Warren Buffett- 광범위한 분산투자는 수익을 갉아먹는 건 사실이지만 분산투자를 너무 적게 하거나 안 하는 것도 수익을 갉아먹는다. "아니요!! 전문가들이 집중투자가 무조건 더 좋다고 했어요!.. 2020. 9. 24.
미국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SEC FILLINGS 미국 증권거래소 보고서 SEC 보고서 종류 SEC FILLINGS 종류 설명 10-Q 분기 보고서 10-K, 10-A, (10-K/A) 매해 마다 SEC에 보고해야 되는 연간 보고서 (10-K 와 10-A 두 서류가 동일한 회사들도 있어서 둘 다 연간보고서로 봐도 무방) 8-K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큰 변화에 대한 공시자료 (예고 없이 공시) (ex. 파산신청, M&A, 경영진 및 이사회 변경내용, 큰 자산가치 변화 등등) DEF 14A (Definitive Proxy) 이사회 변경 및 외부 헤지펀드에서 경영권 간섭 시 주주 투표 공시용 (내부에 가보면 경영진들의 보수체계 확인 가능) S-1 IPO 서류 (주식상장 서류) 우선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게 분기 보고서다. 분기마다 올라오는데 로빈후드나 위불 같은.. 2020. 9. 23.
블로그 글쓰기에 관해서 (블로그 주제 선택). 블로그에 무슨 글을 적을까? 요즘 1일 1포를 약속했는데 잘 안 지켜지고 있다. 그래서 뭐를 적지 고민하던 찰나에 다른 블로그들은 어떤 식으로 글을 적는지 살펴보았다. 검색해보는데 이미 존재하는 글이 계속해서 반복해서 올라온다. 예를 들어서 "포토샵 폰트 추가,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같은 글은 정말 많다. 그러면 이런 글은 올리지 않는 게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올려야 한다. 우선 다른 블로그 글들을 찾아보니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본인이 경험한 내용에 대해서 적는 글 2. 다른 사이트에 기재된 정보를 그대로 복사한 글 3. 다른 사이트에 기재된 정보를 보기 좋게 편집한 글 4. 다른 사이트에 기재된 정보를 기반으로 내용을 추가해서 적은 글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1번.. 2020. 9. 21.
현재 자본주의 사회에서 대학 학위와 직장이란? 대학 진학 vs 자기가 잘하는 일 찾기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과 수익을 공개하기 시작했다. 또한, 몇몇 깨어있는 젊은 세대는 대학의 불필요성을 깨닫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조건 대학이 불필요하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정말로 대학교육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대학 학위 자체만을 위해서 4~5년의 시간을 낭비하는 게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는 명문대의 중요성이 매우 부각되는 것 같다. 최근 "이태원 클라쓰"라는 드라마에서조차 "네가 왜 대학 안 가고 그깟 일 (가게에서 일)하는 건데?"라는 대사가 있을 정도이다. 현재 한국 사회에서 빠르게 돈을 모을 방법은 일반적으로 대기업에 취직하는 방법이다. 그래서 현재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자녀로 둔 .. 2020. 9. 20.
북미(미국, 캐나다)에서 한국 서버 게임 핑 줄이기 게임을 하는 경우 핑이 정말 중요하다. 미국에 산 지 오래되어도 비즈니스나 공부용으로 영어를 배워서 그냥 일상생활에서 계속 영어를 하게 되면 한국어보다 피로가 더 많이 쌓인다. 일과 후 스트레스를 덜려고 게임을 하는데 영어를 쓰면 뭔가 게임을 즐기는 느낌이 잘 안 든다. 확실히 모국어의 중요성을 더욱 느끼게 된다. 그렇다면 한국 서버에서 게임을 하면 되는데 문제점이 핑이 너무 높다. 본인이 주로 하는 게임, 배틀그라운드 근접전의 경우에는 총알 한 발에 의해서 승패가 결정나는 경우도 있기에 핑이 매우 중요한데, 0.2초 이상 차이가 나면 엄청난 페널티이다. VPN을 통한 핑 감소 =====================2022년 1월 업데이트내용====================== VPN을 오랫동안 사용.. 2020. 9. 20.
미국 증권사 로빈후드 앱 사용법, 주문 종류 설명 마켓 오더 리밋 오더 구분해서 사용하자. 직관적이라고 생각했던 로빈후드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간혹 나오기도 한다. 초보자분들께서는 바로 아래 주문 창과 같이 바로 리밋오더 마켓오더 상관없이 항상 마켓오더로 주문을 넣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럴 경우 주문을 넣을 때마다 수수료가 무료일지라도 슬리피지(Slippage)로 매수 즉시 손실이 나게 된다. 특히 로빈후드의 경우 개인들이 주문을 넣고 체결되기 전에 정보를 미리 넘긴다는 소문도 있음으로 거래량이 낮은 종목일수록 마켓오더를 넣으면 더더욱 안 된다. 위와 같이 종목으로 들어가서 BUY OR SELL을 하게 되면 항상 빨간색 네모칸처럼 Market 오더로 주문이 들어간다. 즉 기본 설정으로 주문 시 40.91에 체결이 된다. Bid Ask 스프레.. 2020. 9. 19.
미군 기초 군사 훈련 BCT, 현수하강 레펠링 현수하강 Rappelling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지 현수하강을 모든 훈련이 다 끝나고 마지막에 하게 되었다. 처음부터 높은 타워에서 시작하면 하강 방법을 모르기에 위험 할 수 있어서 성인 남자 키 3배 정도? 대략 5m 높이의 타워에서 하강하는 방법부터 배웠다. 기울어져 있어서 그런지 하강할 때 느낌이 좀 이상하다. 각도 때문인지 그냥 손을 뒤로 쭈욱 뻗고 오른손의 줄을 완전히 풀어도 슬금슬금 내려간다. 위에 파란색 버킷은 락스와 물이랑 섞여서 희석한 건데 줄을 잡고 나면 무조건 락스통에 손 담그고 씻어야 했다.. 레펠 타워에서 하강 시작 5m 정도 낮은 타워에서 훈련이 끝나고 나면 대략 30m 높이 타워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다. 위에서 아래 내려다보면 아찔하다. 특히 나무로 지어진 타워라서 바람 불.. 2020. 9. 17.
도요타 SUV 끝판왕 랜드 크루저 J20 토요타 랜드크루저 - 나무위키 랜드크루저의 역사는 오프로더 모델로부터 시작되었다. 1960년부터 1984년까지 생산된[4] 3세대 모델이다.대부분의 모델이 2도어 버전으로 생산되었고, 다양한 모델이 있었다. 엔진 종류는 무려 11� namu.wiki 랜드 크루저 역사와 디자인 예전에 삼촌 Rav4를 사러 가기 위해 들렀던 도요타 딜러십에서 전시해놓은 랜드 크루즈. 간단하게 랜드크루저의 역사를 보면, 토요타에서 1951년부터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는 사륜구동 SUV. 또한 토요타에서 가장 오랜동안 생산되고 있는 모델명이기도 하며, 캠리와 함께 토요타를 상징하는 대표작이다. 첫 랜드크루저의 생산은 일본의 지프 자동차 개념으로 탄생하였다. 박스카처럼 전반적인 사각형 모양과 모서리 부분에 둥근 유리창문이 너무나 .. 2020. 9. 16.
포토샵 폰트 추가,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 추가 및 변경 1. 로컬 컴퓨터에서 폰트를 설치 방법 포토샵 또는 아도베이펙트, 프리미어에서 제공하는 기본폰트 중에서 예쁜 것도 있지만, 뭔가 2%부족한 느낌이 든다. 그럴 때 구글폰트에서 검색을 해서 다운이 가능하다. 그 후 로컬 컴퓨터에서 구글에서 다운 받은 폰트를 아래와 같이 설치 하면 된다. (예전에는 특정 폴더에 파일을 가져다 놨어야 했는데 이제는 아래와 같이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다!) 설치를 하고 포토샵에 들어가면 폰트를 설정하는 란에 Anton 폰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구글에서 폰트를 다운받을 때 한국어를 지원하는 폰트인지 확인하고 다운받자.) 2.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특정 폰트 사용하는 방법 구글 폰트로 가서 한국어를 지원하는 폰트부터 찾아보자.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신 후에 우측 상단을.. 2020. 9. 15.